머니투데이

"양성애자, 지금 여자친구 있다"…솜혜인의 당당한 커밍아웃

머니투데이 박가영 기자 2019.08.13 07:37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인스타그램 통해 동성연애 사실 밝혀

'아이돌학교' 출신 솜혜인(왼쪽)이 여자친구와 손을 잡은 사진을 올리며 양성애자임을 고백했다./사진=솜혜인 인스타그램'아이돌학교' 출신 솜혜인(왼쪽)이 여자친구와 손을 잡은 사진을 올리며 양성애자임을 고백했다./사진=솜혜인 인스타그램




Mnet '아이돌학교' 출신 솜혜인이 동성연애를 하고 있다고 고백했다.

솜혜인은 지난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의 예쁜 그녀. My lovely girl"이라는 글과 함께 한 여성과 손을 잡고 얼굴을 맞대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이 "솜혜인이 동성애자임을 커밍아웃(자신의 성 정체성을 공개적으로 드러내는 것)한 것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하자 솜혜인은 지난 12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커밍아웃 맞다. 사실 저는 양성애자다. (지금) 동성연애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 여자친구는 머리가 숏컷이다. 그냥 그게 제 여자친구 스타일인데 '남자냐, 여자냐'고 묻는 건 애인 입장에서 좀 속상하다"고 덧붙였다.

또 솜혜인은 "사랑해서, 당당해서, 잘못이 아니니까 커밍아웃했다. 눈에 띄려고 그런 거 아니다. 동성애를 이해해달라고 좋아해달라고 강요하는 것도 아니다. 그저 남들과 똑같이 연애하고 사랑하는 걸 숨기고 싶지 않았을 뿐이다"고 전했다.


앞서 솜혜인은 지난 9일 인스타그램에 "chu chu My girlfriend"라며 여성의 볼에 뽀뽀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다.

1996년생인 솜혜인은 2017년 방송된 '아이돌학교'에 출연했으나 건강상의 이유로 1회 만에 중도 하차했다. 솜혜인은 자진 퇴교 직후 학교폭력 가해자로 지목되며 논란을 빚었다. 이에 대해 솜혜인은 "학교 폭력 방관자이자 피해자였다"며 " 저 역시 피해자인 친구를 때린 친구에게 폭행을 당했고, 피해자인 친구에게 직접 폭행을 휘두르진 않았지만 못된 말을 했다"며 사과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