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제니시스, AI 학습기술 특허 취득…"빠른 학습 가능"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19.08.12 13:46
글자크기

이미지 알고리즘 이용해 학습데이터 효율적 파악

사진제공=링크제니시스 로고사진제공=링크제니시스 로고


링크제니시스 (7,900원 ▲170 +2.20%)가 지난달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학습도구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이미지 발견 알고리즘을 이용해 인공지능이 대상 이미지를 추출하고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이미지와 비교해 일치하는 정보와 이미지를 저장하는 기술이다. 인공지능이 접한 이미지크기, 위치, 특징 등 학습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파악해 빠르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링크제니시스 관계자는 "기존에는 인공지능을 학습시키기 위해 사람이 수작업으로 이미지를 찾아 표시하는 방법으로 인공지능의 학습데이터를 쌓았다"며 "이번 발명에서는 인공지능이 스스로 이미지를 찾고 사람은 인공지능이 찾은 이미지가 제대로 된 것인지만 확인하면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학습데이터를 추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게 됐다"며 "빠른 시일 내에 해당 기술에 대한 제품화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링크제니시스는 네이버가 지난달 주최한 인공지능 경진대회 'AI(인공지능) 스타톤'에서도 관련 기술을 선봬 2위에 입상하는 성과를 냈다고 강조했다.

AI 스타톤 경진대회는 컴퓨터 비전과 자연어 처리, 음성신호 처리, 시계열 예측 등 20개 문제 중 3개를 선택해 인공지능이 풀고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팀이 우승하는 대회다. 링크제니시스 관계자는 "인공지능 관련 기술적 성과를 위해 연구개발(R&D)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