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산업디자인 데이터서비스 플랫폼 이디코인, 코인빗 라이징 프로젝트 선정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이상연 기자 2019.08.06 17:37
글자크기
암호화 엔지니어링 데이터 생태계 프로젝트 이디코인(EDCoin)이 코인빗 라이징의 새로운 프로젝트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EDCoin(ED) /사진제공=EDCoin(ED)X코인빗 로고 EDCoin(ED) /사진제공=EDCoin(ED)X코인빗 로고


이디코인(ED)은 혁명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로서 사람의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다른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엔지니어링&산업디자인'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이다.

디자인은 데이터와 함께 4차산업시대의 자원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그중 산업 디자인은 단순한 미적 가치를 넘어서, 현대의 엔지니어링 기술의 총체적인 산물이라고 불리우며 새로운 기술의 등장으로 사장되는 전통적 산업분야의 기술과 달리 엔지니어링 데이터는 4차산업시대로 연속성을 지니고 연결되는 특성을 가졌다.



Wiseguy Reports에 따르면 2017년 세계 산업 디자인 시장 규모는 4억 7천만 달러로 2025년 말까지 61억 4천만 달러(약 7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디코인(ED)은 자체 플랫폼 내에서 고용량의 E-data (CAD 데이터, 산업 디자인 데이터, 디자인 데이터, 엔지니어링/다자인 아이디어)를 글로벌 사용자들이 신속하게 공유하면서, 고유의 가치와 저작권을 지킬 수 있도록 보호하며, 사전에 약속된 계약에 따라 신속한 가치 교환을 지원한다.



이동원 이디코인 설립자는 “산업의 발전 속도는 나날이 빨라지고 있고 새로운 산업 데이터 역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기업들의 파일더미에 갇힌 엔지니어링 데이터와 산업디자인 데이터를 서로 공유할 수 있다면, 산업 전체의 발전이 이뤄질 수 있다”며 “개방적이고 이타적인 데이터 공유 방식으로 전환은 자체로도 혁신적이며, 창조적 생태계에 참여하는 사용자에게도 보상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