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 레드벨벳·스티브 바라캇 등 출연

머니투데이 문성일 선임기자 2019.08.06 14:59
글자크기

세계 유일의 공항 복합 문화축제, 이달 31일부터 이틀간 펼쳐져… '항공·공항산업' 주제로 문화·정보 교류의 장 마련

'2019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 레드벨벳·스티브 바라캇 등 출연


이달 31일과 다음달 1일 이틀 간 인천국제공항 문화공원 일대에서 레드벨벳과 청하 등 최정상급 케이팝(K-POP) 가수들과 소프라노 신영옥, 캐나다의 피아니스트 스티브 바라캇 등이 출연하는 '2019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SKY FESTIVAL)'이 열린다.

스카이 페스티벌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004년부터 공항 상주직원들과 국내·외 여객, 지역주민들을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매년 3만여명 이상이 참여하는 글로벌 야외음악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한류 케이팝 콘서트와 세계적인 연주자들이 나서는 고품격 크로스 오버 콘서트를 비롯해 중소기업·스타트업과 사회적기업이 참가하는 '스카이 엑스포'(SKY EXPO),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인 스카이 펀펀(SKY FUN FUN), 폐자원을 활용한 '업사이클링(UP-Cycling) 페스티벌' 등이 펼쳐진다.

여기에 플리마켓과 푸드트럭이 참여하는 '스카이 마켓'(SKY Market), 인천 청년예술가 등이 참여하는 '스카이 버스킹'(SKY Busking)을 선보이는 등 세계 유일의 공항 복합문화 축제로 열린다.



첫 날인 8월 31일 오후 7시에는 레드벨벳, 청하, 엔시티 드림(NCT DREAM),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더보이즈 등이 나서는 '케이팝 인천공항 콘서트'가 열린다.

'K-POP, 한류문화로 세계를 잇다'라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인천공항공사가 항공사, 여행사 등과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사전 관람 신청을 받은 중국,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등의 한류팬들이 현장에서 함께 즐길 예정이다.

이어 9월 1일에는 오후 7시부터 성악가 신영옥을 비롯해 클래식 대중화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2017년 JTBC 팬텀싱어 우승팀인 '포르테 디 콰트로', 뮤지컬 배우 '마이클 리' 등이 출연하는 고품격 크로스오버 콘서트가 펼쳐진다.


'하늘 위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하모니'라는 부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Flying, Rainbow Bridge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인 스티브 바라캇이 내한해 공연에 합류할 예정이다.

공연장을 둘러싼 실내·외 공간에서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린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스카이 엑스포에선 '항공·공항산업'을 주제로 드론,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4차산업 혁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비롯해 인천공항 '여행스타트업 육성사업'과 '가치(Value) 여행'에서 각각 선발된 스타트업, 사회적기업의 제품들이 전시된다.

파라다이스시티역 광장에는 경력단절 여성의 꿈과 재능을 돕는 플리마켓 '마켓엄마꿈틀'과 인천시 소상공인협회와 함께하는 '푸드존'이 열린다. 메인공연장 인근 거리에선 인천공항 청년예술가 공연예술지원 사업의 우승팀들이 준비한 '스카이 버스킹'도 마련돼 공연과 체험, 전시, 먹거리, 볼거리까지 풍성한 오감만족 축제를 만든다.

인천공항공사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친환경 경영성과를 홍보하고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스카이 업사이클링 페스티벌'을 함께 진행한다.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인 '스카이 펀펀'에선 모형 항공기 시뮬레이터와 BMW 모형 자동차 만들기 클래스, 드론 인형뽑기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공항 가족과 지역주민, 국내·외 관광객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멋진 공연과 풍성한 행사가 가득한 축제를 마련했다"며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동반성장의 장을 마련해 더욱 사랑받는 국민기업으로 발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모든 공연 관람과 행사장 입장은 무료다. 공연 관람은 사전에 공식 홈페이지(www.skyfestival.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좌석예약을 받아 참여할 수 있다. 둘째 날 클래식 공연에선 폐막 이벤트로 참가자를 대상으로 경차 스파크를 경품으로 하는 추첨행사가 진행된다. 스카이 엑스포 관람객에겐 매일 오후 5시 추첨을 통해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스카이 페스티벌 기간 관람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무료주차장(2000대 주차 가능)을 행사장 인근에 운영할 계획이다. 무료셔틀버스는 여객터미널 3층(3·12번 게이트 앞 승차장)에서 탑승할 수 있다. 무료로 운행 중인 자기부상철도를 이용하는 경우 교통센터 2층 인천국제공항역에서 승차한 후 파라다이스 시티역에서 하차하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