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모델이 애국심 고취캠페인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독도사랑 에코백을 들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와 GS더프레시(GS수퍼마켓), 랄라블라, GS프레시(장보기 쇼핑몰) 등 운영하는 모든 유통 채널을 동원해 내달 1일부터 태극기 역사 알리기와 독도 영유권 강화를 위한 독도사랑 에코백 증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지난해 8월부터 1년간 4차례의 도시락 스티커를 통한 역사 알리기 캠페인과 이달의 독립운동가 소개, 위안부 피해자를 위한 희망 나눔 소품 증정, 100명과 함께하는 상해임시정부 발자취 기행 등 애국심 고취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이 캠페인도 그 연장선상에 있다.
GS리테일은 또 최근 불거진 주변국들의 독도영공 침범 이슈에 맞서 산하 유통채널을 통해 독도사랑 에코백 1만1415개를 증정한다. 독도가 대한민국 땅이라는 사실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대학 연합 광고 동아리 M.A.P(Make A Point)가 만든 이미지를 담았다. 대한민국의 독도를 마릴린먼로의 입술 옆 점으로 표현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자연스럽게 독도가 우리나라 땅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리테일이 지난해 8월부터 전개해 온 애국심 고취 캠페인으로 전 국민이 한마음으로 단합해 최근 동북아 관련 이슈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S리테일은 내달부터 도시락에 태극기 스티커를 부착하고 고객에게 독도사랑 에코백을 제공하는 애국심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GS리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