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앱스토어에 빅데이터 콘텐츠 속속 등장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2019.07.25 08:52
글자크기

알고리즘 사이즈 추천·타깃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빅데이터 관련 애플리케이션 출시

카페24 (36,250원 ▼400 -1.09%)는 자사 앱스토어에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앱 설치를 통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및 상품, UI(사용자 환경) 분석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리얼사이즈'는 알고리즘을 통해 사이즈(수치)를 추천하는 앱이다. 티셔츠, 바지, 치마, 신발을 사는 고객에게 유용하다. 앱 관계자는 "리얼사이즈 도입 뒤 구매 전환율이 많게는 20% 상승했다"며 "교환 및 반품률이 크게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이프두'는 정교한 타깃(목표) 마케팅을 지원한다. 빅데이터 분석 기반 연관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관심사에 맞춰 이벤트 창을 띄우거나 상담을 유도한다. 이프두를 사용한 한 온라인 쇼핑몰은 추천 상품 구매율이 1691% 상승했다.

'뷰저블리'는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웹사이트의 UI를 개선할 수 있는 앱이다.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데이터 분석에 대한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비교적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황일섭 카페24 앱스토어 팀장은 "최근 빅데이터에 대한 전문 지식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 잇따라 등장하면서 고객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카페24 앱스토어는 쇼핑몰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앱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카페24 차트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