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은 벌써 '가을'

머니투데이 이강준 기자 2019.07.23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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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라일 1차 물량 완판…트렌치코트 계획보다 30%이상 많이 팔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아직 한창 여름이지만 백화점엔 벌써 가을이 찾아왔다. 니트류 등 가을·겨울 상품이 등장, 주목을 받으면서다.

신세계백화점 여성복 브랜드 '일라일'은 이달 10일부터 판매한 올해 가을·겨울 신상품 첫 물량이 출시 열흘만에 완판됐다고 23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측은비교적 선선한 여름 날씨에 출·퇴근 복장으로 입을 수 있는 반팔 니트와 면재킷, 통기성이 우수한 우븐 소재의 바지 등이 직장인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분석했다. 일라일은 예정되어 있던 올 가을·겨울 물량을 계획 보다 30% 늘리고 니트 드레스, 스커트 등 품목 수도 확대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여성 캐주얼 편집숍 '블루핏'은 최근 가을 상품을 찾는 젊은 고객들로 올 가을 신상품 첫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가량 늘렸다. 간절기 대표 패션상품인 트렌치코트는 벌써 계획보다 30%이상 팔렸으며, 롱 스커트는 입고 일주일만에 첫 물량이 완판돼 재주문·생산에 돌입하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여름에 비해 올해는 선선한 여름이 이어지며, 9월의 주력상품 반팔 니트, 니트 스커트 등이 때 이른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더위를 피해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이 시원한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들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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