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앱 설치 필요 없는 모바일 가상지점 'NH링크' 출시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2019.07.22 08:51
글자크기
NH농협은행이 별도의 앱(App) 설치와 로그인 과정 없이 휴대전화 인증으로 금융삼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가상지점 'NH 링크(LiNK)'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사진제공=농협은행NH농협은행이 별도의 앱(App) 설치와 로그인 과정 없이 휴대전화 인증으로 금융삼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가상지점 'NH 링크(LiNK)'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사진제공=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별도의 앱(App) 설치와 로그인 과정 없이 휴대전화 인증으로 금융삼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가상지점 'NH 링크(LiNK)'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NH 링크는 앱 기반 'NH스마트뱅킹 금융상품몰'을 웹(Web) 기반 방식으로 구축한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 채널이다. 로그인 과정 없이 휴대폰 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계좌인증 등의 비대면 실명확인 방법으로 입출식 통장·예적금 상품·체크카드 등에 가입할 수 있고, 대출상품 안내·계좌조회·환전신청 등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또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UI(사용자 환경)와 UX(사용자 경험)를 단순화해 상하 스크롤 방식을 적용했고, 이미지화한 상품설명을 통해 전달력을 높였다.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NH 링크나 NH농협은행 링크 등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NH 링크 페이지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향후 URL과 QR코드로도 이동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한편 농협은행은 NH 링크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우선 이번달 말까지 초성퀴즈 정답자 중 100명을 추첨한다. 또 8월 1일부터 14일까지 O/X 퀴즈에 댓글로 정답을 작성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총 200명에게 인절미 빙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허옥남 농협은행 디지털마케팅부장은 "농협은행의 디지털 금융기업으로의 전환 가속화를 위해 NH 링크를 출시했다"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고객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