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K 활성화로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G-스템마맥스’ 출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이상연 기자 2019.07.22 12:29
글자크기
헬스헬퍼가 체지방감소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돌외잎을 이용한 'G-스템마맥스'를 지난 1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헬스헬퍼사진제공=헬스헬퍼


헬스헬퍼의 G-스템마맥스에는 돌외잎추출물이 다량 함유돼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으로서 식약처 인증을 받았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체중감량 시 몸에 꼭 필요한 필수 비타민(B,C,D,E)이 다량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 시 몸에 무리를 덜어준다.



또한 콜레우스포스콜리, 레몬밤추출분말, 핑거루트추출분말, 와일드망고추출분말, 키토산분말 등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수 있는 14가지 자연유래 부원료도 포함돼 있어 다이어터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현대인들은 운동부족과 서구적인 식습관 때문에 체중이 늘어나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직장인이라면 꾸준히 운동을 하거나 식단을 조절하기 힘들어 더욱 곤란을 겪곤 한다. 이러한 이유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체중감소에 효과적인 보조제에 관심을 갖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돌외잎은 인삼보다 6배 많은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으며, 고려인삼학회지에 실린 다수의 논문에 의해 항고지혈, 항당뇨, 항염, 항궤양, 체지방 감소의 효능이 있다고 보고된 바 있다. 돌외에 함유된 Damulin A라는 사포닌 계열의 성분은 지방세포에서 AMP-activated protein kinase(AMPK, 세포 내 에너지 조절 센서) 효소활성을 증가시켜 지방분해를 용이하게 하며 지방 합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AMPK는 장시간 공복상태 유지 또는 운동 시 몸속에서 활성화 되는 효소다. 일반인들의 생활 속에서는 사실 활성화시키기 매우 어렵지만, 돌외잎을 섭취하면 AMPK 가 활성화되어 장시간 운동을 한 것과 비슷한 효과를 주기 때문에 체지방 연소와 감소에 도움이 된다.

한편, 돌외잎추출물을 섭취하면 간 조직 세포에 있는 미토콘드리아에서 지방분해(베타-oxidation) 활성이 증가하여 체지방 감소효과를 나타낸다고 보고되기도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