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직업계 고등학생 취업 지원 확대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2019.07.12 12:57
글자크기

인천공항 내 다양한 진로탐색 및 취업기회 지원

지난 10일 오후 인천시 교육청 회의실에서 열린 '인천시 직업계 고등학생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에서 인천공항공사 최민아 사회가치추진실장(사진 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인천시 도성훈 교육감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지난 10일 오후 인천시 교육청 회의실에서 열린 '인천시 직업계 고등학생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에서 인천공항공사 최민아 사회가치추진실장(사진 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인천시 도성훈 교육감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0일 인천시 교육청에서 '인천시 직업계 고등학생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인천공항공사는 고졸 청년에게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하고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 기회를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이번 협약으로 인천공항에서 항공기 정비‧조업, 항공 화물‧물류, 면세점 등에서 진로 탐색 기회를 갖게된다.

한편 지난해 9월 인천공항공사는 인천공항공사, 정부기관, 상주기업 3자간 협력을 통해 공기업 최초로 '인천공항 일자리 플랫폼'을 구축했다. 온라인 전용 채용관과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취업박람회 등을 개최해 공항지역 내 고용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정부 및 지자체와 협업 관계를 바탕으로 청년·중장년층 등 각 계층에 맞는 취업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