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대구노인복지관협회, 시니어 금융교육 협약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2019.07.11 16:45
글자크기
DGB금융그룹과 대구광역시노인복지관협회가 11일 '어르신 금융교육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홍수 협회장(왼쪽)과 이용한 DGB금융 상무(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DGB금융DGB금융그룹과 대구광역시노인복지관협회가 11일 '어르신 금융교육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홍수 협회장(왼쪽)과 이용한 DGB금융 상무(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DGB금융


DGB금융그룹과 대구광역시노인복지관협회가 11일 '어르신 금융교육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DGB금융이 지난 3년간 DGB금융교육센터를 통해 준비한 '9988(99세까지 88한) 금융교실' 운영을 주요내용으로 한다. 9988금융교실은 최근 금융환경에 자칫 소외되거나 상대적인 어려움을 경험할 수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DGB금융은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한 금융교육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9988금융교실 프로그램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로 더욱 다양화할 계획이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DGB금융이 추진하는 사회공헌의 핵심사업인 금융교육이 지역 곳곳에 찾아가고 닿을 수 있도록 모든 물적‧인적 자원을 가용하고 있다"며 "지역 대표 금융기업으로 매년 지역적 특성에 맞춘 금융 교육 프로그램을 자체 기획하고 개발해 금융 지식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