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한샘 스마트홈 플래그십 스토어에 '벨롭' 전시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2019.07.11 16:27
글자크기

메시 와이파이 벨롭 앞세워 사업 가속화…집·독서실 등 공간에 적당

링크시스가 구축한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벨롭 구축 사례 /사진=링크시스링크시스가 구축한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벨롭 구축 사례 /사진=링크시스


네트워크 전문업체 링크시스는 최근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과 협업을 통해 한샘 스마트 홈 플래그십 스토어에 '벨롭'을 전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플래그십 스토어 내에 설치된 스마트 모션 베드, 스마트 조명, 스마트 미러 TV, 인공지능(AI) 음성인식 디바이스 등이 자체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벨롭의 와이파이를 통해 작동된다고 링크시스는 설명했다.



메시 와이파이는 여러 대의 공유기를 사각지대 없이 그물처럼 촘촘하게 연결하는 인프라를 말한다. 모바일 기기 사용이 증가하면서 실내에서 음영지역 없이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기술이다.

벨롭은 지능형 메시 기술로 사용 중인 기기에 가장 적합한 네트워크를 찾아주는 채널 최적화 기능과 끊어진 인터넷 연결을 자동으로 복구하는 연결 최적화 기능 등을 제공한다.



최근 링크시스는 스마트 홈, 독서실, 병원, 학교 등 다양한 공간에 맞춘 유연한 와이파이 솔루션을 제시하며 중소규모 업체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프리미엄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작심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체결,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며 질 높은 학습 환경을 제공 중이다. 또 일부 학교에도 제품을 공급 중이다. 학교에는 학생들의 무분별한 사이트 접속을 막기 위한 보안과 보호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링크시스는 "벨롭은 통해 사각지대 없는 무선 인터넷 환경을 만들고, 단일 SSID로 사용하게 함으로써 편의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공유기 기술을 선도해 안정적인 와이파이 공급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