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동원F&B
'수산 간편요리 KIT' 3종은 별도의 조리과정이 필요 없는 수산물 HMR 밀키트 제품이다. 손질된 골뱅이와 꼬막 등 수산물과 새송이버섯, 곤약면 등 부재료가 함께 들어있는 파우치에 특제 비빔양념 및 참기름이 동봉돼 있다.
현재 참치캔과 연어캔을 제외한 수산물 HMR 시장은 지난 3년간 1200억원대로 정체 중이다. 그간 수산물 HMR은 1세대 제품인 '참치캔', '연어캔' 등 수산캔 위주였다. 수산캔은 식사 대용이라기보단 안주나 반찬 역할을 하는 정도에 머물러 시장을 키우는데 한계가 있었다.
동원F&B와 CJ제일제당이 선보인 신제품은 외식 수준까지 끌어올린 차세대 수산 HMR라는 평가다. 동원F&B는 최근 외식업계에서 대세 메뉴가 된 '꼬막비빔밥'을 재현한 밀키트를 출시했고, CJ제일제당은 집에서 조리하기 어려운 조림 종류의 제품을 선보였다.
동원F&B 관계자는 "수산물 유통망, 생산 설비 등 압도적 수산 인프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수산물 HMR 시장이 식품 기업의 미래 먹거리다"며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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