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롯데쇼핑
기존 토이저러스 매장은 남아, 여아, 교육, 승용완구 등의 성별, 상품 기능에 따라 매장을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이번 토이저러스 잠실점의 경우에는 그 틀을 깨고 캐릭터, 콘텐츠, 브랜드별로 매장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바비 브랜드샵', '베이블레이드관', '포켓 몬스터샵', '핫 토이 피규어관' 등의 캐릭터, 콘텐츠별 매장으로 구성해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콘텐츠들도 강화했다.
또 매장 입구에 100인치 스크린 3대를 설치해 캐릭터 영화관처럼 구성했다. 주요 브랜드관 내 인터랙티브 빔을 통해 아이들이 캐릭터 주인공과 함께 같이 움직이고 사진을 찍는 등의 경험도 가능하다.
롯데마트 잠실점은 토이저러스를 포함해 4층부터 6층까지, 총 3개층을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한 '키즈 앤 패밀리 플레이그라운드'의 체류형 쇼핑몰로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4층은 토이저러스가 입점해 있으며 5층에는 실내 롤러장과 주니어 스포츠 파크 등 스포츠를 콘셉으로 한 매장을, 6층에는 실내 서바이벌장과 카페 등의 식음료(F&B) 매장으로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