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기업·공공기관 채용 언제…승부는 '9월'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19.07.03 10:28
글자크기

사람인 채용일정 조사…필기시험 등 겹치는 'A매치 데이' 주의해야

하반기 공기업·공공기관 채용 언제…승부는 '9월'


초봉 4000만원 이상의 금융공기업 공개채용이 9월에 몰려 있는 등 하반기에도 공기업과 공공기관들의 대규모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3일 사람인에이치알에 따르면 공기업 채용은 7월부터 10월까지 다달이 이어질 예정이다. 우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주택금융공사 △국립공원공단 △부산항만공사 등이 7월 초 원서 마감을 앞두고 있다.



7월 중에는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기술 △한국전력거래소가 원서를 받을 예정이며 8월에는 △한국농어촌공사가 채용을 진행한다.

금융공기업인 한국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예금보험공사, 기술보증기금 등은 9월에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람인에이치알은 금융공기업들이 올해도 지난해와 비슷한 일정으로 서류와 필기시험, 면접전형을 치를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이럴 경우 10월 중순에는 금융공기업이 같은 날 필기시험을 치르는 이른바 'A매치 데이'가 열릴 수 있다. 따라서 금융공기업을 지원할 구직자는 서류접수, 필기시험 일정을 예상하고 대비해야한다.

이밖에 9월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한전KDN △한전KPS △한국동서발전 △한국도로공사 등이 인재를 뽑을 계획이다.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10월에는 △한국소비자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신입직원을 모집할 것으로 보인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