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금융투자, 불확실성 대비…중위엄·중수익 상품 주력

머니투데이 이태성 기자 2019.06.26 08:10
글자크기

[하반기 증권사 생존 키워드]지수형 스텝다운 ELS 등 주력 상품으로 제시

고원종 DB금융투자 사장 / 사진제공=동부증권고원종 DB금융투자 사장 / 사진제공=동부증권


DB금융투자는 하반기 주력 상품으로 특판 상품, 지수형 스텝다운 ELS, 부동산 등 대체투자펀드를 내놓았다. 이와 더불어 하반기에는 변동성을 축소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중위험·중수익형 상품을 추천했다. 대내외 불확실성이 하반기에도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DB금융투자는 하반기 신규고객용 특판 DLB(기타 파생결합사채), ELB(주가연계형 파생결합사채) 판매를 지속한다. 이와 더불어 KOSPI200 레버리지 ELS를 내놓았다. KOSPI200 레버리지 ELS는 연 6.48%, 3년 만기, 매 4개월마다 조기상환 평가가 있는 노낙인 스텝다운형 ELS다.



국내외 부동산 등 대체투자펀드는 안정적으로 연 5~8% 수익률을 추구하면서 만기 3년~5년 내외, 국내외 오피스, 호텔, 물류센터, 상업시설 등에 투자하는 펀드가 될 전망이다. 주식시장의 변동성 회피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반기 주력 상품 중 하나인 DB차이나바이오헬스케어펀드는 구조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정부정책에 따른 수혜가 가능하고 국내 최초 중국 바이오헬스케어에 투자하는 펀드로 꼽힌다.



DB금융투자는 이와 더불어 하반기 추천 상품으로 3가지 펀드를 꼽았다. 신한BNPP H20글로벌본드펀드, 한국투자DLS지수연계솔루션펀드, 한화JapanREITs부동산펀드 등이다. 이들은 모두 변동성 축소하면서 안정적인 인컴을 추구하는 중위험중수익형 상품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DB금융투자, 불확실성 대비…중위엄·중수익 상품 주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