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특구재단, '2019 세종기능지구 액셀러레이팅 사업' 참여 기업 모집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 기자 2019.06.24 14:11
글자크기
2019 세종기능지구 액셀레이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자료제공=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2019 세종기능지구 액셀레이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자료제공=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과학벨트 기능지구 스타트업들의 육성을 위한 '2019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을 본격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우선 세종 기능지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다음 달 5일까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참여 기업 모집한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연구개발특구재단과 컴퍼니에이,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이 공동으로 운영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약 4개월간 교육과 맞춤형 멘토링, 투자와 투자유치, 데모데이, 글로벌 진출 지원 등 기업 성장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세종시에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나 세종시에 거점을 두고 있는 창업 3년 미만 스타트업이다.

기수별로 15팀 내외를 선발해 세종SB플라자 2층 BCC(비즈니스커넥트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양성광 특구재단 이사장은 "과학벨트 세종 기능지구를 시작으로 청주, 천안 기능지구의 스타트업육성 및 투자연계를 위해 각 지자체와 산학연 지원기관과 협력, 과학벨트 창업 및 투자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