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미래에셋보험에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E' 수주

머니투데이 김주현 기자 2019.06.24 09:28
글자크기

올해 첫 금융권 EDR 구축사업…"글로벌 외산제품과 경쟁해 선정"

지니언스의 지니안 인사이츠 E/사진=지니언스지니언스의 지니안 인사이츠 E/사진=지니언스


종합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기업 지니언스 (11,360원 ▼90 -0.79%)가 미래에셋생명보험의 행위기반 분석 시스템 구축사업에 자사 EDR(앤드포인트 위협 탐지·대응)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E'를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니안 인사이츠E는 단말을 위협하는 다양한 악성코드와 이상행위를 신속하게 탐지해 분석하고 대응하는 '단말 기반 지능형 위협 탐지·대응 솔루션'이다. 최신 침해 지표(IOC)와 머신러닝뿐 아니라 행위 기반 엔진도 탑재했다.



이번 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금융권 EDR 구축사업이다. 많은 금융기관 관심이 모인 가운데 글로벌 외산 제품과의 경쟁에서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지니언스의 제품이 선정된 데 의미가 있다고 지니언스 측은 설명했다.

미래에셋생명보험 이상행위 분석 시스템 구축사업은 최고 보안등급을 요구하는 금융권 특성 상 장기간 제품 검토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킹과 악성코드 등으로 인한 이상 징후 탐지와 대응, 추적관리 시스템 필요와 이후 단말 자동 격리, 네트워크 차단이 주요 요구 사항이었다. 지니안 인사이츠E는 해당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했고 금융권 단말들의 에이전트 추가 설치 문제를 해결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미래에셋생명보험의 수주는 장기간의 투자와 연구개발의 결과로 지니안 인사이츠E 제품이 본 궤도에 오르고 있다는 점을 증명한 것"이라며 "국내 NAC 시장과 마찬가지로 초기 외산 제품과의 경쟁에서 승리한 저력이 있는 만큼 EDR 시장에서도 또 한번의 성공 신화를 써 보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