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유니티, 개발사 '원빌드' 자동출시 지원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2019.06.12 11:05
글자크기

동일한 개발빌드로 여러 앱마켓에 자동출시 가능

원스토어·유니티, 개발사 '원빌드' 자동출시 지원


원스토어가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와 제휴해 UDP(Unity Distribution Portal) 국내 서비스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UDP는 세계 각지 앱마켓 제휴를 통해 개발자들이 한 빌드로 여러 앱마켓에 앱을 자동 출시할 수 있게 돕는 플랫폼 서비스다. UDP로 앱마켓 자동 출시가 가능해 개발자에게 유용하다.

원스토어는 게임매출 기준으로 국내 2위 앱마켓이다.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충성 게이머층이 두텁다. 개발자는 UDP 서비스를 무료 이용할 수 있다. UDP 등록 게임은 기존 원스토어 게임과 동일한 수수료 정책을 적용받는다.



유니티는 올 3월부터 UDP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중남미, 중동 기반 앱스토어 'Catappult', 동남아시아 기반 'Moo Store'와 제휴를 맺었다. 약 3억명 사용자에게 접근 가능한 플랫폼 기반을 갖췄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우리나라 대표 앱스토어인 원스토어와 제휴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성공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세계 각 지역의 앱스토어로 발을 넓혀갈 UDP 서비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원스토어 미입점게임이 원스토어에 입점할 경우 다운로드는 10%, 매출은 20% 순증하게 된다"며 "글로벌 플랫폼인 UDP와 협력을 통해 국내외의 더 많은 개발자들과 협업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