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디아블로3' 박인평 아트디렉터 초청특강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19.06.11 15:05
글자크기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가 오는 22일 블리자드의 '디아블로3'의 컨셉아티스트였던 박인평 AD(아트디렉터)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

박 AD는 22일 오후 3시 세종사이버대에서 컨셉아트 제작과정을 보여준 '컨셉아트 시연'을 진행한다.



컨셉아트 특강은 재학생의 실습능력 향상을 위해 유명 게임회사인 엔씨소프트의 컨셉아티스트 등 현직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초청,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릴레이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가 주관 및 주최하는 행사며, 참석대상은 세종사이버대 재학생 및 졸업생, 그리고 관심 있는 지원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지난 2016년부터 '게임회사 취업을 위한 성공적인 포트폴리오'라는 주제로 엔씨소프트 전·현직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취업특강을 열었다. 또한 2017년부터는 컨셉아트 시연 릴레이 특강이 진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디아블로3' 박인평 아트디렉터 초청특강


컨셉아트는 게임이나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작품을 기획할 때 초기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는 단계로 작품의 캐릭터와 배경 등 시각적인 부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작업이다.

한편,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서는 컨셉아트 분야의 성장을 예측하고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컨셉아트 시연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창작활동을 돕고자 명사특강 및 현장체험학습을 무료로 시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4월 19일에는 DDP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에 단체로 전시를 관람하는 현장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에 참여를 희망하면 세종사이버대 학과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4년제 학사 과정을 운영하며, 2019학년도 가을학기 모집이 6월 1일 토요일부터 7월 13일 토요일까지 모집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