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유람선 사고, 참좋은여행사는 어떤 곳?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2019.05.30 09:32
글자크기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침몰한 유람선에 다수의 한국인이 타고 있던 것으로 파악됐다. /사진=뉴스1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침몰한 유람선에 다수의 한국인이 타고 있던 것으로 파악됐다. /사진=뉴스1


헝가리 수도 부다페스트 다뉴브 강에서 한국인 단체관광객이 탑승한 유람선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유람선에 타고 있던 한국인 관광객들은 참좋은여행 (7,140원 ▼130 -1.79%)사의 패키지 투어를 하던 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외교부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29일(현지시간) 부다페스트 국회의사당 부근 다뉴브 강에서 크루즈 유람선이 침몰했다. 해당 유람선에는 한국인 33명이 타고 있었고, 이 중 7명이 사망했고 19명의 실종자에 대한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다. 7명은 구조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고는 참좋은여행을 통해 투어 일정 중 발생했다. 참좋은여행 측은 사고가 발생한 유람선에 투어 인솔자를 포함, 총 31명이 탑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외교부가 발표한 탑승객수 보다 2명이 적다. 사고를 당한 여행객들은 '발칸+여유있는 동유럽 6개국 12박13일' 패키지 상품을 통해 헝가리에 방문했다.

참좋은여행은 국내 주요 패키지 아웃바운드(내국인의 해외여행) 여행사 중 하나다. 2007년 삼천리자전거주식회사로부터 분할돼 패키지여행상품, 항공권 등을 주로 판매하는 여행사업을 영위 중이다. 2017년 여행사업부문과 자전거사업부문간 물적분할을 통해 참좋은여행(주)로 사명을 변경했다. 2016년 컨슈머인사이트가 조사한 '여행사 서비스품질'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노랑풍선 등에 이은 패키지 여행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직접판매 및 간접판매를 통해 모객 중이며 유럽 전 지역과 일본, 중국 등 다양한 지역을 대상으로 패키지 상품을 구성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