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폰 고객과 '소통' 강화… '모바일 컨퍼런스' 개최](https://thumb.mt.co.kr/06/2019/05/2019052609020505455_1.jpg/dims/optimize/)
이번 행사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27일부터 6월 2일까지 LG전자 스마트폰에 탑재된 '퀵 헬프'와 'LG 스마트월드' 앱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LG전자는 고객 30명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한다. 참신성과 중요성을 고려해 참석 인원을 선정한다.
아울러 LG전자는 'LG 모바일 컨퍼런스'를 상·하반기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고객 요구를 보다 자주 듣고 이를 실제 제품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LG 모바일 컨퍼런스는 개발자들이 직접 참여해 기술적 궁금증뿐 아니라 제안, 불만, 해결방안 등을 자유롭게 토론하는 포럼 형식으로 진행된다. △카메라 △UX(사용자 환경) △오디오 △신기능 △사후 지원 등으로 주제를 세분화해 토론 집중도를 높일 방침이다.
한편, LG전자는 비정기적으로 진행해 온 블로거와의 만남 행사에서 나온 의견들을 꾸준히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해왔다. 지난해 카메라 선명도와 야간 화질을 강화해달라는 요청에 'V40 씽큐' 화질 알고리즘은 물론 핵심 부품인 이미지 센서의 크기를 키웠다. 스마트 가전을 검색하고 등록하는 단계가 복잡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올해 출시한 'G8 씽큐'와 'V50 씽큐'에는 자동으로 스마트 가전을 찾아 클릭 한 번이면 연결되는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