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2019 제5회 대한민국 우수기업대상' 시상식 성료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김태윤 2019.05.24 18:11
글자크기
2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제5회 대한민국 우수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수상 업체 대표단 및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2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제5회 대한민국 우수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수상 업체 대표단 및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는 '2019 제5회 대한민국 우수기업대상' 시상식이 24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대한민국 우수기업대상은 산업 각 분야에서 '혁신을 이룬 기업' '차별화한 기술력을 갖춘 기업' '고객 지향형 기업' 등 지속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들을 시상하는 행사다.

이날 시상식에는 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와 윤병훈 전무, 두일철 동국대학교 교수, 수상자 및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는 인사말에서 "저성장 시대에 기업 경영을 한다는 것은 고달픔이 따르는 일임이 분명하다"면서 "하지만 최근 중소기업 업계에 드리우는 청신호에서 희망을 발견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중소기업 수출액이 역대 최대치를 경신한 것과 수출 중소기업 수가 전년 대비 증가한 것이 좋은 신호로 해석된다"고 했다.

또 박 대표는 "오늘 행사로 그치지 않고 여러분들을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돕겠다"며 "이번 행사가 다음 단계를 위한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2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제5회 대한민국 우수기업대상' 시상식에서 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2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제5회 대한민국 우수기업대상' 시상식에서 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
두일철 동국대학교 교수는 심사평에서 "어려운 국내외 경제 여건을 뛰어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돋보이는 기업들을 우선 선별했다"며 "특히 기간산업인 제조업부터 급성장하고 있는 콘텐츠산업,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ICT산업, 미래 먹거리를 만들고 있는 바이오헬스산업 등에 속해 있는 중견·중소기업들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기술혁신대상 △바이오대상 △서비스혁신대상 △교육대상 등 17개 분야에서 44개 기업이 수상했다.

특히 '4년 연속상'의 영예를 안은 곳은 5개 업체다. 씨앤에스링크(대표 안상태)가 '신기술대상 4년 연속상'을, 인프라닉스(대표 송영선)는 'IT서비스대상 4년 연속상'을 수상했다. 전국개발정보 지존(대표 신태수)은 '서비스혁신대상 4년 연속상'을 거머쥐었다. 인사이트랩(대표 변준영)은 '교육콘텐츠대상 4년 연속상'을 받았다. '친환경대상 4년 연속상'은 펠리테크(대표 김종현)에 돌아갔다.


'3년 연속상'을 받은 기업은 4개 업체다. 케이알파트너스(대표 김준헌)가 '핀테크대상 3년 연속상'을 수상했다. 글랜스TV(대표 박성조)와 해시스냅(대표 이동현)은 '서비스혁신대상 3년 연속상'을 거머쥐었다. 신화경제연구소(대표 신화선)는 '주거문화대상 3년 연속상'을 받았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상'을 받은 곳은 8개 기업이다.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대표 김덕상)과 포티투마루(대표 김동환)가 '기술혁신대상 2년 연속상'을 받았다. 앱홀(대표 박건수)과 골드브릭스에프엠에스(대표 박동주)는 '서비스혁신대상 2년 연속상'을 수상했다. 카텍에이치(대표 정진호)는 '친환경대상 2년 연속상'에 이름을 올렸다. 동서메디케어(대표 김상한)는 '제품혁신대상 2년 연속상'을, 렙쇼메이(대표 정현)는 '브랜드대상 2년 연속상'을 가져갔다. 제세(대표 김동희)는 '품질대상 2년 연속상'을 수상했다.

올해 처음 수상한 기업은 27곳이다. '기술혁신대상'은 △워프솔루션(대표 이경학) △케이엘씨앤에스(대표 김용수) △세파테크놀로지(대표 박준우) △아이언오토메이션(대표 장철구) △플라즈맵(대표 임유봉), 5개 업체가 수상했다. '바이오대상'은 △스템랩(대표 오동훈) △운트바이오(대표 전용수) △아프릴리스(대표 박준상)가 받았다.

'제품혁신대상'은 △블루텍(대표 김인자) △매니지온(대표 이내헌) △메디소스(대표 원한진) △세린랩(대표 하성아) △하이파(대표 박태환)에 돌아갔다. '서비스혁신대상'에는 △머메이드컴퍼니(대표 최보연) △모바일퉁(대표 김형우) △부자앱컴퍼니(대표 신주호) △와이즈셀렉션(대표 남윤진) △비바이노베이션(대표 박한)이 이름을 올렸다. '콘텐츠대상'은 비전VR(대표 김동규)이 받았다.

'품질대상'은 △그랜드침대(대표 정경숙) △빅터글로벌(대표 이우승) △유니캠프(대표 오완곤)가 수상했다. 'IT서비스대상'은 비젼아이씨(대표 여종원)가 받았다. 'ICT대상'은 블록체인글로벌(대표 김호영)에 돌아갔다. '사회공헌대상'은 대영하이텍(대표 지은호)이 받았다. '교육대상'엔 주은교육(대표 홍혜숙·안중현)이 이름을 올렸다. '고객감동대상'은 잠언의료기(대표 최봉규)가 수상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