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서비스
보이는 원격상담은 콜센터 상담사가 고객 휴대폰의 카메라를 통해 제품 상태를 직접 살펴보며 상담하는 방식으로 일반 통화 상담과 기존 원격상담 대비 한층 진일보한 고객 상담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상담사가 보낸 문자 메시지의 링크를 누른 뒤 영상 지원에 동의하면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자동으로 실행되고, 고객이 촬영하는 화면을 상담사가 직접 살펴보며 제품의 상태를 확인한 뒤 구체적인 조치방법을 안내해준다.
수리 엔지니어도 출장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만 방문 가능하며 고장 내용을 더욱 자세히 인지하고 점검을 진행할 수 있어 수리 업무의 효율성과 고객 대응력이 동시에 제고될 전망이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전자제품의 기능이 고도화되고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되면서 통화 상담만으로 문제 원인을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며 "보이는 원격상담으로 고객 편의는 물론 수리 업무의 효율성과 고객 대응력도 향상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