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제2회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2019.05.20 15:19
글자크기
DGB금융그룹이 혁신적인 스타트업 발굴을 통한 디지털 글로벌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해 '2019 제2회 DGB금융그룹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사진제공=DGB금융그룹DGB금융그룹이 혁신적인 스타트업 발굴을 통한 디지털 글로벌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해 '2019 제2회 DGB금융그룹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사진제공=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이 혁신적인 스타트업 발굴을 통한 디지털 글로벌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해 '2019 제2회 DGB금융그룹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모든 분야의 스타트업이 대상으로, DGB금융은 금융과 비금융의 경계를 허물어 향후 스타트업과 적극적인 제휴·협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응모분야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기술·제품으로 △금융분야 △교통 및 생활 편의분야 △O2O 및 O4O(온라인·오프라인 연계) 분야 △기타 DGB금융그룹과 제휴·협업·연계 방안이다.



DGB금융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사업성·독창성·완성도 등을 고려해 10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선발해 오는 7월 8일 서울창업허브에서 데모데이 형식으로 제안 발표 및 심사위원 평가 등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데모데이 평가를 거쳐 △최우수상 1팀(상금 1000만원) △우수상 3팀(각 500만원)을 선정한다. 선정팀에게는 DGB금융과의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며, DGB금융의 스타트업 지원랩인 피움랩(FiumLab) 입주 지원 시 우대할 예정이다.



황병욱 DGB금융 디지털혁신본부장은 "경진대회 개최를 통해서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는데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협업을 통해서 DGB금융그룹과 스타트업이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을 만들어나가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