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마블 영화 '이터널스' 출연하나?…"영어 대사는 어떻게?"

머니투데이 이호길 인턴기자 2019.04.18 14:14
글자크기

마동석, 美 거주 경험 있어…콜럼버스 주립대 졸업

배우 마동석/사진=뉴스1배우 마동석/사진=뉴스1


배우 마동석(48)이 마블 영화 '이터널스'에 출연한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그의 이력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18일 미국의 매체인 '더 랩'은 마동석이 마블의 새 영화인 '이터널스'에 합류한다고 보도했다. '이터널스'는 중국 출신의 여성 감독인 클로이 자오가 연출할 작품으로, 1976년 잭 커비가 발표한 만화책이 원작이다.

'이터널스'는 우주 에너지 활용을 통해 초인적인 힘을 쓸 수 있는 불사의 종족 이터널스가 빌런 데비안츠와 싸우는 이야기다.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마동석의 할리우드 진출 여부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그의 출연이 성사된다면 영어 대사를 얼마나 매끄럽게 처리할 수 있을지도 화제다. 혹자는 대사가 한 마디도 없는 배역을 부여받는 것 아니냐고 우려하고 있다.
 배우 마동석/사진=뉴스1 배우 마동석/사진=뉴스1
그러나 마동석이 영어 대사를 소화하는 데는 큰 무리가 없을 전망이다. 그는 학창시절 가족과 함께 미국 오하이오주로 이민을 떠났고, 현지에서 중·고교를 졸업했다.

이후 콜럼버스 주립대학교 체육학과를 나온 뒤 전공을 살려 헬스 트레이너로 일하기도 했다. 이종격투기 선수인 마크 콜먼과 케빈 랜들맨의 전담 트레이너로 활약한 바도 있다.

이와 함께 마동석이 영어를 구사하는 영상도 누리꾼의 관심을 끌고 있다. 마동석은 인기 BJ인 미국 출신의 데이브가 운영하는 채널에 출연해 영어 실력을 뽐낸 바 있다. 마동석이 이 영상에서 "콜럼버스 오하이오에서 왔다"고 말하자 데이브는 깜짝 놀랐다.


이어 데이브가 "헬스 자주 갔어?(You went to like the 'health' a lot?)"라고 묻자, 마동석은 "헬스는 한국식 표현"이라며 "Working out, Weight lifting" 등으로 바로잡기도 했다.

한편, 마동석의 '이터널스' 출연 소식이 알려지자 마동석 소속사 측은 "아직 출연이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의 소속사인 빅펀치이엔티는 여러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마블측과 미팅을 진행했고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