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젠, 메디에이지와 '면역나이' 지표 공동연구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19.04.05 15:55
글자크기

면역에 대한 새로운 건강관리 지표 개발…"NK세포 활성도 검사 대중화 가능할 것"

김강형 메디에이지 대표(왼쪽)와 원종성 에이티젠 전무가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에이티젠김강형 메디에이지 대표(왼쪽)와 원종성 에이티젠 전무가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에이티젠


정밀면역검사용 의료기기 개발기업 에이티젠 (2,020원 ▲176 +9.54%)이 메디에이지와 '면역나이' 지표 개발 공동연구를 통해 NK세포 활성도 검사 대중화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면역나이'는 면역의 활성도 정도를 숫자로 표기하는 개인 면역지표다. 이번 연구 개발을 통해 면역의 활성도를 측정하는 체외 진단 의료기기 ‘NK뷰키트’가 개인 건강 면역 지표로 추가된다면 면역력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에이티젠 관계자는 "메디에이지의 개인 건강지표 검사는 다수의 국내 대학병원 및 대형검진센터 종합검진에 기본항목으로 포함돼 있다"며 "면역의 활성도를 '면역 나이'라는 지표로도 분석할 수 있게 개발되면 검진자는 직관적으로 면역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추후 NK세포 활성도 검사가 각 의료기관 종합건강검진의 필수 단독 항목으로 지정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박상우 에이티젠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NK뷰키트를 통한 NK세포 활성도 검사가 대중들에게 실질적인 건강관리 지표로 적용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메디에이지와 함께 면역나이 지표 연구개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NK뷰키트 유통망 확대 및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강형 메디에이지 대표는 "메디에이지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보건산업개발원 등과 개인 건강지표 개발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어 면역나이 건강지표 공동연구도 함께하게 됐다"며 "에이티젠과 공동연구는 면역과 건강에 대해 좀 더 이해하기 쉬운 건강지표 및 개인 건강관리 가이드를 개발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