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웰바이오텍, 美 2차전지 기업 K2에너지 지분 취득 … 상반기 제품 생산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19.04.04 14:27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웰바이오텍 (2,580원 45 -1.7%)이 미국 2차전지 배터리 전문제조기업 K2에너지솔루션스(이하 K2에너지) 주식 90만주(4.7%)를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지분 인수는 웰바이오텍이 미국 현지에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 웰바이오텍 뉴에너지펀드 유한회사(Wellbiotec NEW ENGERGY FUND, LCC)가 더배터리파워드테크놀로지(The Battery Powered Technologies, Inc.)가 보유하고 있던 K2에너지 지분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웰바이오텍은 K2에너지와 공동으로 2차전지 사업 연구 개발과 제조사업을 진행하고 글로벌 전기차업체에 배터리를 우선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2006년 설립된 K2에너지는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제조와 시스템에 대한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K2에너지가 개발한 리튬인산철 배터리는 에너지저장시스템(ESS)과 전기자동차 등 대형 배터리 형태에 활용이 최적화되어 있다. 저렴한 가격 대비 안정성이 높아 산업용, 의료용, 군사용, 항공용 등 다양한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는 “지난 2월 K2에너지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후속 논의를 진행하고 계약 이행 절차로 K2에너지 지분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며 “조속한 시일 내에 지분 인수를 추가로 진행해 안정적인 지배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ESS 생산공장을 설립해 2차전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웰바이오텍은 지난달 21일 자회사 청도영창인특피혁유한공사를 통해 중국 전기차 제조회사인 산동더레이버신에너지자동차제조유한회사와 전기자동차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