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장마감 후 주요 공시-28일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2019.03.29 08:04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경남제약에 대해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경남제약은 이날 제출한 2018사업연도 감사보고서를 통해 감사의견 '한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상장폐지 여부 결정일까지 경남제약 거래정지기간을 변경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와이디온라인에 대해 28일 '감사보고서 제출' 공시에서 최근 사업연도의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의견이 범위제한 및 계속기업 존속능력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한 '의견거절'로 나타났는데, 이는 상장폐지사유에 해당한다고 공시했다.

거래소는 와이디온라인이 상장폐지 통지를 받은 7영업일 안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없는 경우에는 상장폐지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마이크로텍에 대해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취득결정 지연공시, (정정)감사보고서 제출 지연공시 등 공시불이행 사유로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 예고한다고 28일 공시했다.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여부 결정 기한은 오는 4월22일까지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셀바스AI에 대해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함에 따라 거래정지기간을 상장폐지에 대한 이의신청기간 만료일 또는 이의신청에 대한 상장폐지여부 결정일까지로 변경한다고 28일 공시했다. 상장폐지 사유는 감사범위제한으로 인한 감사의견 '한정' 때문이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씨에스에이코스믹(CSA 코스믹)에 대해 종합적 요건에 의한 상장폐지 가능성 등을 검토한 결과,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했다고 28일 공시했다. 거래소는 통보일부터 15영업일 안에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의 및 의결을 거쳐 상장폐지여부 또는 개선기간 부여를 결정할 예정이다.

해당법인이 통보일로부터 15영업일 안에 경영개선계획서를 제출하는 경우 해당 제출일로부터 20영업일 안에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의 및 의결을 거쳐 상장폐지 여부 또는 개선기간 부여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의 및 의결 결과가 개선기간 부여에 해당하는 경우 개선기간 종료 뒤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의 및 의결을 거쳐 상장폐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의 결과가 상장폐지에 해당하는 경우 시장위원회의 심의 및 의결을 거쳐 해당 기업의 상장폐지 여부 또는 개선기간 부여 여부 등을 확정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는 타인에 대한 담보제공 결정,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처분 결정 사실의 지연공시에 따른 공시불이행 사유로 컨버즈에 불성실공시법인 지정을 예고한다고 28일 공시했다. 컨버즈는 이 예고에 대해 오는 4월8일까지 이의를 신청할 수 있다.

-한국거래소는 세화아이엠씨의 2018사업연도 감사보고서상 감사의견이 '의견거절'임에 따라 상장폐지절차가 진행된다고 28일 공시했다. 세화아아이엠씨 주식은 유가증권시장 상장규정 제153조에 따라 매매거래정지가 지속된다고 덧붙였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감사의견 '한정'으로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한 영신금속이 이의신청서를 제출했다고 28일 공시했다. 거래소는 이의신청을 받은 날로부터 15영업일 안에 기업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상장폐지 여부를 심의 및 의결한다. 심의 및 의결일로부터 3영업일 안에 상장폐지 여부를 통지한다.

-서울반도체는 유현종 대표를 선임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를 통해 서울반도체 이정훈, 유현종 각자대표 체제를 구축했다.

-도화엔지니어링은 에스지레일 주식 248만9277주를 약 124억원에 취득, 총 지분율 4.72%(267만9277주)를 보유할 예정이라고 28일 공시했다. 취득방법은 현금취득, 취득목적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A노선 설계 참여다. 취득예정일은 오는 4월 22일이다.

-두산중공업은 정연인 대표이사를 선임하며 박지원, 최형희 대표와 3인 각자대표 체제를 구축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정 신임 대표는 두산중공업 베트남 법인장, 관리부문장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웅진에너지가 603억원 규모 상장채권의 기한이익이 상실됐다고 28일 공시했다.

웅진에너지의 지난해 감사보고서가 외부감사인으로부터 '의견거절' 판단을 받은 데 따른 것이다. 사채관리회사는 유진투자증권이다.

-셀트리온이 셀트리온헬스케어로부터 1022억원 규모 바이오시밀러 항체의약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 규모는 최근 매출 대비 10.41%다.

-에너전트는 최영석 대표이사의 신규 선임으로 김상재·최영석 대표이사 각자대표 체제로 변경했다고 28일 공시했다.

-대명코퍼레이션은 김정훈·최주영 각자대표이사 체제에서 권광수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삼일기업공사는 대한주정판매와 73억9800만원 규모의 대한주정판매 사옥 증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의 13.11%에 해당하며 계약기간은 오는 4월1일부터 2020년 3월31일이다.

-이지케어텍은 Saudi Korean Health Informatics Company와 42억6000만원 규모의 BESTCARE 2.0A WARRANTY SERVICE AGREEMENT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의 7.7% 규모이며 계약기간은 지난 1월1일부터 2021년 12월31일이다.

-피앤텔은 의결정족수 미달로 이사 수 변경 관련 정관 일부 변경과 이사선임, 이사 해임 등 안건이 부결됐다고 28일 공시했다. 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 한도 승인, 감사 보수 한도 승인 등의 안건은 원안대로 가결됐다.

-웅진에너지는 150억원 규모의 사채에 대한 원리와 이자 등 총 153억원의 원리금 미지급이 발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미지급 금액은 2017년 자기자본의 13.71%에 해당한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통해 해외 직구가 가능해질 것이라는 일부 보도에 대해 "여러 사업 부문의 성장을 위해 코리아센터와의 다양한 협력 방법을 검토하고 실행하고 있으나 현재는 인수할 계획이 없다"고 28일 공시했다.

-현대에이치씨엔은 유정석 대표이사의 임기 만료에 따라 대표이사를 김성일 현대미디어 대표로 변경한다고 28일 공시했다.

-SBS미디어홀딩스는 종속회사인 에스비에스플러스의 분할을 결정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에스비에스플러스는 존속회사 에스비에스플러스와 분할설립회사 에스비에스플러스미디어로 분리된다.

-팍스넷은 영문 사명을 Paxnet, Inc.에서 PAXNet, Inc.으로 변경한다고 28일 공시했다.

-인터불스는 한국거래소에서 최근 현저한 시황변동에 따라 조회공시를 요구받았다고 28일 공시했다. 답변 시한은 29일 오후 6시까지다.

-롯데칠성음료는 이종훈 전 대표 임기가 끝나 김태환 롯데아사히주류 대표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삼본정밀전자는 상호를 삼본전자로 변경한다고 28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기존의 작은 회사 이미지를 탈피하고 새롭게 더 큰 도약을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SK디앤디는 종속회사 디디아이에스씨57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가 운영자금 368억원을 조달하기 위해 보통주 24만주·종류주 160만주 등을 계열사, 국민은행 등에 배정하는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8일 공시했다.


-현대에이치씨엔은 현대에이치씨엔서초케이블을 흡수합병한다고 28일 공시했다. 회사측은 "완전자회사의 흡수합병을 통한 경영효율성 제고가 목적"이라고 밝혔다.

-솔루에타는 28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의결정족수 미달로 감사 선임 안건이 부결됐다고 공시했다.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등은 원안대로 가결됐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