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켐트로닉스, 실적 개선 계속-메리츠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2019.03.20 08:39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메리츠종금증권은 20일 켐트로닉스 (15,550원 400 -2.5%)에 대해 실적 개선이 계속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켐트로닉스의 전 거래일 종가는 7920원이다.

윤주호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켐트로닉스의 지난해 잠정실적 기준 4분기 매출액은 791억원, 영업이익은 22억원, 순이익 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했다고 설명했다. 계절성을 지닌 전자부품사업부를 제외한 케미칼, TG(Thin Glass) 등 사업부의 실적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최근 3년간 처음으로 분기별 영업적자가 나지 않은 점에 주목했다.

윤 연구원은 켐트로닉스 TG사업부의 70%를 차지하는 중국 매출 증가로 지난해 2분기부터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OLED(유기발광다이오드)용 TG 매출은 올해 연간 30% 이상 성장이 기대된다. 올해 감가상각비 부담이 전년대비 30억원 이상 감소하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윤 연구원은 켐트로닉스가 R&D(연구개발)를 통해 경도 개선과 내열성, 투과율이 우수한 성질인 실록산 폴리머 조성물 소재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현재 초기단계인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하드코팅 중요성 증대에 따라 관련 매출이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차트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