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펙스메드, 내시경 수술 기구 원스텝 ESD 나이프 출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19.02.27 14:42
글자크기
코센 (2,365원 ▼25 -1.05%)은 의료기기 전문 자회사 유펙스메드가 다기능 내시경 수술기구인 ‘원스텝 ESD 나이프'(Onestep ESD Knife)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인젝션 니들과 전기 나이프를 결합한 세계 최초의 제품이다.



내시경점막하박리술(ESD)은 조기 위암에 대처할 수 있는 완치적 치료 기법이다. 최근 보고된 국내 연구 결과에 따르면 ESD를 통해 종양이 장기 성적에서 완전 절제된 경우 5년간 생존율이 100%에 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하지만 기존 EDS는 수술 과정 중 빈번한 기구 교환으로 시간 지체와 많은 불편이 있었다. 원스텝 ESD 나이프는 인젝션 니들과 전기 나이프를 하나로 결합해 기존 방법보다 수술 시간을 40% 이상 단축시켰다.



유펙스메드는 2018년 8월 원스텝 ESD 나이프의 식약처 의료기기 인증과 국제 특허를 획득하였고 심사평가원의 평가를 득해 3월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또 3월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제60회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세미나에서 실제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훈상 유펙스메드 대표는 “원스텝 ESD 나이프를 만든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유효성과 안전성을 겸비한 의료기기 개발에 더욱 정진할 것”이라며 “환자와 수술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의료기기 제공을 위해 R&D(연구개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