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씨이랩과 빅데이터 분석 및 AI 서비스 개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19.02.18 13:48
글자크기
소리바다 (55원 ▼95 -63.33%)가 씨이랩과 AI(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에 대한 기술지원, 플랫폼 구축 및 빅데이터 분석 등에 대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씨이랩은 최근 딥러닝 개발 미들웨어 솔루션 우유니(Uyuni) 성능을 한 단계 고도화해, 대규모 AI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로 마케팅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우유니는 딥러닝 프로젝트 수행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딥러닝 개발에 경험이 없는 초보 개발자일지라도 쉽게 AI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작업 관리와 편리한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소리바다는 씨이랩과 업무 제휴를 통해 현재 운영 중인 소리바다 음원 서비스에 대한 AI 서비스 개발 및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방식의 사업을 제휴한다. 또 올해 AI센터를 구축해 AI 서비스를 개발하려는 개발자에게 초기 환경을 쉽고 빠르게 구성할 수 있게 지원하며, 운영관리자에게는 GPU서버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하는 클러스터 모니터링 환경을 지원할 계획이다.



손지현 대표는 “두 회사간의 사업 노하우를 공유해 빅데이터 분석 및 AI 서비스 개발을 통한 고객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음원 서비스를 구현할 것"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AI 센터를 구축해 AI 서비스 개발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