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칩스, 시나미디어의 4K CAS 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19.02.12 12:00
글자크기

안드로이드 티비 P버전에서 세계 최초로 시나미디어 4K CAS 지원

텔레칩스, 시나미디어의 4K CAS 인증 획득


시스템 반도체 전문기업 텔레칩스 (24,400원 ▼1,200 -4.69%)가 셋톱박스용 신규 칩셋인 ‘라이언(Lion)’에 세계 최대 수신제한시스템(CAS) 업체인 시나미디어(Synamedia)의 4K CAS 인증을 획득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라이언은 14나노 핀펫(Fin-FET) 공정으로 개발돼 타사 칩셋 대비 초 저전력이 장점이다. 아울러 이번 시나미디어의 4K CAS 통합으로 더욱 강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또한 ‘라이언’은 안드로이드 티비 P(Android TV P)버전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티비 P 버전에서의 시나미디어의 4K CAS 지원은 세계 최초다.



불법 콘텐츠 복제 이슈가 증대하는 유료 방송 시장에서 이를 막기 위한 CAS 솔루션의 통합은 필수적이다. 텔레칩스 ‘라이언’ 칩셋의 시나미디어 비디오 가드 솔루션(Synamedia Video Guard Solution) 통합은 유료방송시장에서 텔레칩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바탕이 될 것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김성재 텔레칩스 AC(Automotive & CE Business Unit) 사업부장은 "시나미디어와의 4K CAS 통합으로 더욱 강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시나미디어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유료방송사업자 진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