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솔라, ‘노후대비 행복발전소 태양광·ESS 세미나’ 23일 개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2019.02.12 16:19
글자크기
친환경 태양광·ESS 시행 시공 전문 기업인 메가솔라(주)가 태양광발전사업 예비 창업주를 대상으로 ‘노후대비 행복발전소 태양광·ESS 세미나’를 올들어 처음으로 오는 23일(토) 개최한다고 밝혔다.

메가솔라(주) 노후대비 행복발전소 세미나 현장/사진제공=메가솔라(주)메가솔라(주) 노후대비 행복발전소 세미나 현장/사진제공=메가솔라(주)


메가솔라가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신재생에너지 업계에서 연일 화두인 에너지저장시스템(ESS)을 태양광발전사업과 연계했을 때의 사업성 분석과 시설자금 대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ESS 배터리 화재에 대한 규제 대응 관련 전문가 초빙 특강 시간도 마련된다.



태양광발전소와 연계한 ESS에 대한 가중치 적용이 올해까지 5.0 적용돼 해당 사업에 대해 업계는 물론 기존 발전사업자, 예비 창업주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선 화재 소식이 잇따라 소비자 입장에선 우려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기도 하다.

이번 세미나에 조기 참가 신청한 메가솔라의 한 계약 고객은 “ESS 연계사업을 고려하는 상황에서 메가솔라의 ‘태양광·ESS 세미나’가 궁금했던 점을 속 시원히 풀어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메가솔라 ESS·전기사업지원팀 심진섭 팀장은 “태양광·ESS 연계 사업은 필수가 되고 있으며, 최근 연이어 발생한 화재에 대해 궁금해 하실 부분에 대해 명쾌한 답을 드리고자 한다”며 “전문가 초빙 등 다양한 정보를 준비했으니 참가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서둘러 접수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메가솔라의 ‘노후대비 행복발전소 태양광·ESS 세미나’는 2월 23일(13:00~16:00) 서울 강남 교보타워 A동 5층 노블리에홀에서 개최된다. 참가 회비 등 기타 자세한 안내는 메가솔라 ESS·전기사업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