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엠게임 '나이트 온라인', 미국·터키서 일매출 6억원 넘어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2019.02.07 14:48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동시접속자 5만명 이상 기록

나이트 온라인의 미국, 터키 공식 홈페이지 화면 / 사진제공=엠게임나이트 온라인의 미국, 터키 공식 홈페이지 화면 / 사진제공=엠게임




엠게임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온라인’이 미국, 터키 지역에서 지난 달 신규 서버 오픈 당일 일매출 6억원을 넘어섰다고 7일밝혔다.

지난달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 간 누적 매출은 2018년 한달 평균 누적 매출의 2배 수준이다. 특히 2월에 들어서도 지난 6일까지의 평균 일매출이 지난해 평균 일매출의 2배를 상회,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동시접속자도 최고 5만명을 넘어섰다.

엠게임은 매출과 동시접속자가 큰 폭으로 상승한 원인에 대해 미국, 터키 지역 퍼블리셔인 게임카페서비스가 터키의 방학 시즌에 맞춰 신규 서버를 오픈하고 지하철 광고, 바이럴 마케팅, 온라인 광고 등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펼친 것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인증을 통한 작업장 단속, 불법 프로그램인 핵 이용자에 대한 강력한 조치 등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도 한 몫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현지 퍼블리셔인 게임카페서비스는 오는 4월 전쟁 콘텐츠 업데이트에 맞춘 대규모 마케팅, 오는 9월 터키 게임쇼를 활용한 게임 대회 등 상승세 지속을 위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미국, 터키에서의 ‘나이트 온라인’의 수치들은 단기적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고무적이다”며 “지난 1월 북미, 유럽 서비스 재계약도 이러한 인기와 성장 가능성을 반영해 대폭 높아진 수익 분배 조건으로 체결해, 나이트 온라인 전체 매출의 80%에 달하는 북미, 터키 로열티 수익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