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 스포츠와 기어 아이콘X(2018) /사진=GSM아레나
삼성전자는 오는 20일 11시(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움에서 갤럭시S10을 공개한다. 이날 이 3개의 제품도 함께 공개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갤럭시 버드가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인증을 통과했다. /사진=FCC 홈페이지
제품은 전송 속도와 전력 소모량을 개선한 블루투스 5.0으로 작동한다. 따라서 전작보다 사용 시간이 더 길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8GB(기가바이트)의 내부 저장공간을 제공하며, 블랙, 화이트, 옐로우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갤럭시 핏은 SM-R370 및 SM-R375 등 두 가지 모델로 알려졌지만, 블루투스 인증을 마친 제품은 SM-R375 하나뿐이다. 갤럭시 핏도 기존 기어 핏의 후속 제품에 가깝기 때문에 50m 방수(5ATM)를 비롯해 활동 기록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품은 블루투스 5.0으로 동작하며 블랙, 실버, 화이트, 옐로우 등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기어 핏2 프로 /사진=삼성전자
이 시각 인기 뉴스
FCC에 등록된 사진과 IT관련 유출 전문가인 온리크스가 공개한 사진을 보면 이번 제품은 완전한 원형 디자인을 갖춘 것으로 예상된다. 타이젠 운영체제로 구동되며 4GB(기가바이트) 저장공간과 빅스비 리마인더 등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추정 렌더링 /사진=온리크스 트위터
갤럭시 버드에 이어 갤럭시 워치 액티브도 국립전파연구원 인증을 완료했다. 일반적으로 전파인증을 통과한 제품은 한 달 내에 출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두 제품 모두 이달 중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