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로열티 수익 감소 전망…목표가↓-현대차證

머니투데이 박계현 기자 2019.01.22 08:40
글자크기
현대차증권이 22일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15,550원 ▲70 +0.45%)에 대해 "한국타이어 매출액 추정 조정으로 로열티수익이 감소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대비 8.3% 하향 조정했다.

현대차증권은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로 전년 대비 5.2% 증가한 341억원을 제시했다. 이는 시장기대치를 38% 하회하는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액 추정치로는 5.8% 증가한 2177억원, 지배순이익 추정치로는 13.7% 증가한 303억원을 제시했다.



장문수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중국 신차용(OE) 타이어 수요가 감소하고 유럽의 경우 국제표준시험방법(WLTP) 도입으로 인한 OE 매출이 감소하는 등 한국타이어 매출액 부진으로 로열티 수익이 감소할 것"이라며 "지난 분기에 이어 아트라스BX를 제외한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수익성도 악화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미국 내 주요 타이어 딜러인 시어스, ATD 등이 영업활동 악화, 파산 신청 등으로 부진한 상황"이라며 "독자 딜러망을 확보하지 못한 한국타이어 실적 부진도 불가피하다"고 덧붙였다.



장 연구원은 "현 주가수준은 지분가치 및 영업가치 고려 시 저평가 상태이나 타이어 업황 회복 시에는 한국타이어가 선호주"라며 "한국타이어 주가 회복 시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의 주가 회복 속도는 비탄력적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