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이 1525세대 공략을 위해 출시한 뷰티 정보 공유 앱 '모게요'(mogEYo). /사진제공= 롯데쇼핑
롯데쇼핑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온라인몰의 기능을 아우른 '모게요'(mogEYo) 앱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SNS 이용이 잦고 패션과 뷰티 트렌드에 민감한 10~20대 공략을 위한 것이다.
모게요는 롯데쇼핑 이커머스 사업부가 야심차게 내놓은 신개념 뷰티 정보 공유 플랫폼이다. 자유롭게 뷰티 관련 상품을 소개하고 의견을 공유하면서 구매까지 가능하다. 다양한 온라인 신생 뷰티 브랜드도 소개한다.
20일 '모게요'에 올라온 상품 정보 피드. /사진= 유승목 기자
실제 모게요 앱을 살펴보면 온라인 몰이라기 보다 SNS라는 인상이 강하다. 누구나 손쉽게 자신의 모습이나 뷰티 관련 상품을 사진과 영상으로 게시물을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 일상의 이야기를 나눈다면 모게요는 뷰티 관련 이야기를 나누는 창구인 셈이다.
류장훈 롯데쇼핑 이커머스 사업본부 모게요앱 총괄팀장은 "뷰티 상품군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해 관련 정보를 자유롭게 교환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