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전문가 초빙해 신임교원 오리엔테이션 개최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2018.12.18 18:33
글자크기
고려사이버대, 전문가 초빙해 신임교원 오리엔테이션 개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최근 계동캠퍼스 인촌관 원형스튜디오에서 2019학년도 1학기 신임교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2019학년도 수업을 맡은 전임·겸임·외래교수에게 사이버 강의 체계를 안내했다. 이날 참석한 17명의 신임교원은 정보보안, 문화예술, 아동영어교육, 회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다.



1부에서 연구개발팀은 강의개발 프로세스 및 교안작성 방법을 안내하고 교육 콘텐츠 우수 사례를 소개했다. 2부에서 수업운영팀은 학사일정, 강의평가, 성적입력, 수업운영 우수 사례를 상세히 안내했다.

고려사이버대는 지난 2017학년도부터 학기마다 각 전공의 전문가를 초빙하며, 특히 서류, 공개강의, 인터뷰 등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임용해 재학생에게 우수한 강의를 제공한다.



고려사이버대는 온라인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우수한 교원을 초빙하고 인프라와 콘텐츠에 집중적으로 투자했다. 지난 2009년에는 HD 스튜디오를 갖춘 미디어센터를 개소해 양질의 동영상 강의 제작을 위한 첨단 시설을 확보했다.

지난해 소니코리아와 협력해 국내 최초로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이 설비된 원형 스튜디오를 계동캠퍼스 인촌관에 설치했으며, 비디오, PT용 슬라이드, 화상회의 등 다양한 학습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고려대 대학교육개발원(CTL)과 함께 강의 콘텐츠 개발, 강의평가 결과 모니터링을 진행해 수업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켰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내년 1월 11일까지 21개 학과, 1개 학부, 1개 대학원에서 2019학년도 1학기 모집을 실시한다.
일반전형과 정원 외 전형을 합해 총 5546명의 신·편입생을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융합정보대학원은 총 33명의 신입생을 서류와 면접 전형으로 선발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고,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입학지원 홈페이지(go.cuk.edu)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02-6361-2000)를 통해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심층 상담을 원하는 예비 지원자를 위해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중앙광장 101호)에 상담실도 마련됐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