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2019학년도 지능기전공학부 신입생 모집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18.12.18 17:34
글자크기
세종대학교는 내년 1월 3일 오후 5시까지 지능기전공학부 무인이동체공학 전공과 스마트기기공학전공에서 신입생 142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세종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미래사회에 대비해 공대를 집중 육성하고 있다. 세종대는 인공지능과 인간의 한글번역 대회를 국내 최초로 개최하고, 세계 최초로 인간 대 인공지능 스타크래프트 대회를 성황리에 마쳐 인공지능 분야에 있어 선도하는 대학임을 증명했다.



지난 2014년부터는 수시 합격자 전원을 대상으로 예비대학 코딩교육을 실시, 이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모범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세종대, 2019학년도 지능기전공학부 신입생 모집


세종대 지능기전공학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무인이동체 및 스마트기기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적의 교육프로그램을 설계했다.

첫째 최신기술 트렌드와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의 중요성을 반영한 교과를 편성했다.



3학년 과정부터 인공지능, 머신러닝, 딥러닝시스템, 머신비전 등 최신 인공지능 교육을 강화하는 과목을 마련했다. 무인이동체 시뮬레이션, 스마트카 전장제어, 사물인터넷, 웨어러블시스템 설계, 인공지능로봇 등 최신 기술 테마를 반영한 전공심화 과목이다.

2학년부터 매학기 2개 이상의 프로그래밍 강의를 개설해 매학기 단절 없이 프로그래밍 실습을 하도록 해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능력을 강화했다.

둘째 기계, 전자/통신, 소프트웨어, 디자인을 융합하여 시너지를 내도록 하는 교과과정을 마련했다. 여러 모듈을 선택해 본인이 선별한 복수개의 강좌를 수강하는 방식인 노마드 강좌 방식을 도입, 타 전공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기술적 인적 융합의 동기를 마련했다.


최종적으로 동 SW융합 대학 내에 있는 디자인 분야 전공 학생과 교수진들과 협력해 상용 수준 시제품을 제작하는 능력을 갖춘 전문 융합 인력을 양성하도록 교과과정을 기획했다.

셋째 산학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으로, 방학기간 동안 기업에서 실무를 수행하는 경험을 획득하도록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산업체 멘토를 통해 지속적인 조언과 산학토론 세미나로 산업체 전문가의 지식을 습득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아울러 전공과목수를 확대하고, 실습비율을 60% 이상으로 프로그램을 마련,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에 익숙한 인재를 양성하는 최적의 환경을 구성했다.

세종대 지능기전공학부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은 스마트폰 연구 및 개발자,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자, SW 프로그래머, 시스템 하드웨어 개발자, 자율주행차 설계 및 개발자, 드론 설계 및 개발자, 무인선박 및 잠수정 개발자, 로봇 개발자, 스마트 홈/로봇/웨어러블 시스템 개발자 등 다양한 진로로 진출이 가능하다.

또한 현 시대가 요구하는 벤처기업 창업을 통해 성공 기업을 일궈낼 수 있는 진로 진출도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