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완 요트들의 치열한 경쟁…'롤렉스 스완컵'

머니투데이 유연수 MT해양에디터 2018.12.18 07:06
글자크기
유명한 브랜드 및 기업들은 스포츠 대회를 후원하여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그중 시계 브랜드 롤렉스 또한 요트 분야에서 긴 시간동안 현금이나 물품, 노하우, 서비스 등을 협회와 스포츠 행사(대회) 등에 지원하고 있다.

롤렉스는 ‘맥시 요트 롤렉스컵’, ‘롤렉스 시드니.호바트 요트 레이스’ 등의 요트 대회에 후원하고 있으며, 그중 세일러들에게 가장 중요한 지중해 요트 대회 중 하나인 ‘롤렉스 스완컵(Swan Cup)’이 있다.
사진=롤렉스 스완컵 홈페이지(https://www.yccs.it)사진=롤렉스 스완컵 홈페이지(https://www.yccs.it)


특별한 스완 요트들의 치열한 경기와 페어 플레이 정신이 돋보이는 대회다.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이 대회는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사르디니아 해안에서 그들의 기량을 펼치게 된다.

약 일주일간 경주하게 되며, 양방향에서 바람이 불어오는 섬 주위의 코스에서 스키퍼와 팀원들은 여러 가지 조건에서 자신들의 역량을 발휘하게 된다.



롤렉스와 요트 제조사 노터스 스완(Sautor’s Swan), 그리고 레이스 주최자인 요트 클럽 코스타 스메랄다(Yacht Club Costa Smeralda)는 30년 이상의 파트너십을 자랑한다.

스완컵은 올해 9월 9일부터 16일까지 개최했으며, 참가자들은 총 6개 부문으로 나뉘어 경쟁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