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캠텍, '왕홍' 라이브방송 성공 "알리바바 공급 본격화"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18.12.10 09:26
글자크기
나노캠텍 (633원 ▲3 +0.48%)은 12월 12일 중국 '쌍십이절'을 대비해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는 '왕홍' 100명 라이브 방송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왕홍은 중국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스타들을 일컫는다.

지난 8일 오전 5시부터 9일 오전 1시까지 20시간 동안 연속으로 진행된 '왕홍' 라이브 방송에는 50여개에 달하는 한국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들이 소개됐다. ‘왕홍’들은 서울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 마련된 50개의 부스에서 한국 화장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각자의 SNS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한국 제품들을 소개했다.



나노캠텍 관계자는 "이번 '왕홍' 라이브 방송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에서 12월 12일 진행하는 할인 행사인 '쌍십이절'을 맞아 준비된 이벤트"라며 "중국에서 소셜미디어를 통해 '왕홍’의 방송을 보는 사람들은 2억명에 달하기 때문에 SNS는 한국 화장품을 알리는데 상당히 효과적인 채널"이라 말했다.

최근 중국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첵) 보복조치가 완화조짐을 보이고 있고 중국 당국이 한국행 온라인 단체관광 상품 판매를 허용하려는 움직임까지 보여 향후 중국 관광객 유입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면세점과 공동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이 관계자는 설명했다.



나노캠텍은 신규 사업으로 화장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2일 중국 '쌍십이절'에 중국 최대 전자 상거래 업체 알리바바가 진행하는 K뷰티 행사에 한국 화장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 관계자는 "이번 알리바바 공급계약을 통해 화장품 유통사업이 본격화 되면 매출액 및 이익성장이 본격화될 전망이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