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텍, 일본 TDK와 차량용 지문인식 솔루션 개발 완료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18.12.03 14:35
글자크기
생체인식 전문 기업 크루셜텍 (90원 ▼160 -64.00%)은 일본 TDK와 협력해 초음파를 이용한 차량용 지문 인식 솔루션 개발을 완료하고 글로벌 자동차 업체와 함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3일 밝혔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지문 인식용으로 초음파 기술을 적용할 경우 물이 있는 환경 등에서도 안정적인 지문 인식이 가능하며, 두께 1mm 이상의 금속, 플라스틱, 유리 등을 마감재로 적용해도 안정적 성능 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동차의 각 부위의 재질과 디자인에 맞춰 적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미 초음파 방식은 후방 감지 및 사각지대 감지 등의 목적으로 이미 전세계 자동차 메이커에서 폭넓게 쓰고 있는 검증된 방식이다. 크루셜텍은 이 초음파 기술을 TDK와의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자동차용 지문 솔루션에 적용했다. 지문인식이 자동차 손잡이, 시동 버튼, 콘솔 박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에 연동 시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어 최근에는 매우 적극적으로 검토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신규 지문 솔루션에 대해 지속적 투자의 결과로 초음파 솔루션을 통한 자동차 시장 진입이 가시화되고 있으며, 수익성이 낮은 모바일 시장과는 달리 자동차 시장의 경우 고부가가치가 가능한 생체 인식 신규 시장으로 향후 회사의 수익성 확대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