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의 돈치킨, 창업자금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 위한 지원책 제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2018.11.22 17:44
글자크기
방송인 이경규 치킨으로 잘 알려진 프리미엄 오븐구이 치킨 브랜드 ‘돈치킨’이 연말을 앞두고 창업자금 마련으로 고민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지원 혜택을 공개했다.

오~바삭치킨/사진제공=돈치킨오~바삭치킨/사진제공=돈치킨


돈치킨이 제시한 창업지원 혜택은 서울보증보험과 연계한 무이자 창업자금 지원 서비스다. 금융권 대출과 달리 가맹점주가 서울보증보험을 통해 필요한 창업자금에 대한 보험증서를 발급하면 돈치킨 본사에서 창업자금을 무이자로 빌려주고, 매장 오픈 후 매달 일정 금액을 상환하는 방식이다.



돈치킨 측은 “연말연시 새로운 마음으로 창업하기 좋은 때에 늘어나는 지출로 인해 쉽게 창업을 결심하지 못하는 예비창업자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창업지원 혜택을 마련하게 됐다”며 “가맹점 개설 이후에도 이자 부담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맹점주는 개설 후 매출 안정 궤도에 좀 더 빠르게 오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을 실천하는 돈치킨은 최근 신메뉴 ‘오~바삭치킨’의 TV광고를 시작하며 광고비 전액을 본사가 부담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 외에도 돈치킨은 가맹점과의 상생 차원에서 신규 개설 가맹점에 대해 가맹비 면제는 물론, 계육지원, 시식차량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돈치킨 창업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