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 제9회 도담도담 보육발표회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8.11.19 12:04
글자크기
삼육보건대, 제9회 도담도담 보육발표회


삼육보건대학교는 최근 교내 소강당(공명기 홀)에서 '가족-사랑하는 우리 가족'을 주제로 제9회 도담도담 아동보육과 보육발표회와 교구전시회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발표회에는 아동보육과 교수와 학생 80여 명, 보육관련 시설 기관장과 어린이집 교사 10여 명, 그린어린이집, 다함어린이집, 신금호자이어린이집 등 본교에서 위탁관리하는 어린이집 원아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삼육보건대와 협약한 어린이를 위한 기업 꼬망세를 비롯해 ▲그린어린이집 ▲다함어린이집 ▲신금호자이어린이집 ▲아리솔어린이집 ▲수유1동어린이집 ▲우애들어린이집 등의 원장과 교사가 방문했다.

박두한 총장은 "여러분이 뛰어난 보육능력뿐 아니라 아름다운 마음 즉 진심을 가진 최고의 보육교사가 되길 바란다"며 "아동보육과의 학회 이름 '위드'처럼 모두 함께 도담도담 행복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발표회는 MC 안나공주와 왕자님의 멘트로 시작해 ▲우쿠렐레 연주 ▲연극(이상한 나라의 도담이) ▲블랙라이트(아기 상어의 생일) ▲연극(돼지 가족) ▲그림자 연극(나도 사랑 받고 싶어요)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됐으며 가족에 대한 사랑을 담아내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내용의 교훈을 전달했다.

또한 모든 공연이 끝난 후 H123에서는 교구전시회가 이어졌다.

이번 보육발표회에 참석한 어린이집 원장은 "해마다 다른 컨셉으로 학생들의 보욕발표와 교구전시회가 이뤄져 다양한 볼거리와 아이디어를 제공해 즐거운 발표회"라며 "공연과 교구를 통해 학생들의 노력과 땀방울 엿보인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