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캠 진용현 대표, 마르퀴즈 후즈 후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 수상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2018.11.14 16:50
글자크기
(주)제이캠 진용현 대표(박사)가 세계적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의 ‘2018년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2018 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 수상자로 선정됐다.

(좌)진용현 제이캠 대표, (우)2018년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 상패/사진제공=제이캠(좌)진용현 제이캠 대표, (우)2018년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 상패/사진제공=제이캠


마르퀴즈 후즈 후는 미국 인명정보기관(ABI),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와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1899년부터 미국에서 발간되기 시작해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며 매년 과학, 공학, 의학, 정치, 경제, 사회, 예술 등 각 분야의 저명인사를 선정해 업적과 이력을 소개하는 인명사전을 발간해 오고 있다. 특히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사람에게는 평생공로상을 수여하고 있다.



진용현 박사는 한국과학기술원(KIST)과 삼성전기에서 연구 개발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투명전극, 대전방지제, 기능성 고분자 제조 기술을 확보하고 제이캠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진 대표는 고분자 합성을 비롯해 투명전극, 대전방지 관련된 연구를 중심으로 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SCI)급의 국제적인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하고, 특허를 등록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