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호남대, 한국어 교육 실습 협약 체결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8.11.06 18:06
글자크기
세종사이버대-호남대, 한국어 교육 실습 협약 체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한국어학과는 최근 호남대 한국어교육원과 한국어 교육 현장 실습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호남대 한국어교육원과의 실습 협약을 통해 호남 지역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은 서울로 오지 않고 해당 지역에서도 실습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행사 당일 양 기관의 대표는 기관 간 협약을 통해 앞으로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학생이 호남대 한국어교육원에서 진행되는 한국어 수업 초급, 중급, 고급 단계를 체계적으로 참관할 수 있도록 합의했다.



아울러 호남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이 졸업 후 호남대로 진학할 경우, 호남대 한국어학과 대학원에서 심도 깊은 학업을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박수연 교수(한국어학과)는 "사이버대에서 공부하는 학생은 최신 한국어 교육 트렌드를 접하고 더 다양한 한국어 교육 현장을 경험해야 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협약 체결로 인해 호남 지역 학생은 전문적인 한국어 교육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호남대 한국어교육원 윤영 원장은 "우리는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관리 시스템으로 외국인에게 우수한 한국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의 예비 한국어 교원 교육을 담당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내달 1일부터 2019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