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공유·분석 플랫폼은 수원시에서 발생하는 모든 민원을 유형별로 분류하고, 실시간으로 공유·분석하는 시스템.
31일 시에 따르면 플랫폼은 현재 수원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새올·시장님보세요·휴먼콜센터 등 3개의 민원 시스템에서 접수된 민원을 통합해 지역·대상별로 나눠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민원처리부서에 공유한다.
메인화면에서는 시 전 지역의 유형별·지역별 민원 현황과 민원 워드클라우드 등 주요 민원 키워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수원시는 지난해 맞춤형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 빅데이터를 활용한 차별화된 시민 맞춤형 정책을 수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