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텍, IC일체형 지문인식 솔루션… 삼성전자 노트북 공급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18.10.29 12:44
글자크기
생체인식 솔루션 전문 업체인 크루셜텍 (90원 ▼160 -64.00%)이 자체 개발한 IC 일체형 지문인식 솔루션이 삼성전자의 노트북 '플래쉬'에 탑재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노트북용 지문 솔루션은 자회사 캔버스바이오(CanvasBio)에서 자체 개발한 지문 센서 IC인 CB2100과 글로벌 시장에 2억개 이상 공급한 크루셜텍의 지문 모듈 노하우가 결집된 IC 일체형 지문 모듈이다



크루셜텍은 2017년 하반기부터 삼성전자에 노트북용 지문 인식 솔루션을 공급하며 일반 IT 기기 시장으로 공급처를 확대해왔다. 그동안 해외업체의 지분인식 센서를 사용해왔지만, 원가 절감을 위해 IC 일체형 지문인식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노트북 시장 진입에 성공함으로써 주력 사업인 모바일 시장 공급 가능성도 한층 더 높혔다"며 "최근 모바일 시장에서도 세계 최대 스마트폰 제조사에 신규 공급이 확정됨에 따라 향후 매출 구조 및 이익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크루셜텍은 지난 10월 주주배정 유상 증자를 결정한바 있다. 이 관계자는 “금번 유상 증자로 확보된 자금은 노트북 외 신규 시장 확대, 신규 모바일 고객사 공급 준비와 신제품 개발 투자에 활용될 예정이며, 내년에는 이를 기반으로 턴어라운드를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