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대상]농우바이오, 종자산업 이해도 높이는 차별성 돋보여

머니투데이 신아름 기자 2018.10.24 04:51
글자크기

[스몰캡부문 최우수IR기업]

[IR대상]농우바이오, 종자산업 이해도 높이는 차별성 돋보여


스몰캡부문 최우수 IR 기업으로 선정된 농우바이오 (7,940원 ▲10 +0.13%)는 CEO, CFO 등 경영진 주도의 활발한 IR활동과 산업 특성에 맞는 단계별 전략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IR 시스템으로 호평받았다.

우선 경영진들의 IR활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분기별 실적 발표회를 실시하고 주주와의 접촉 빈도를 늘리면서 활발한 기업 설명의 자리 마련하고 있다.



또, 종자 육종 연구사업을 영위하는 산업 특성에 맞는 단기, 중기, 장기 전략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 IR 시스템을 구축해 정확한 정보 전달에도 힘쓰고 있다. 각 기간에 맞는 맞춤형 전략을 수립해 IR의 기본 방향을 설정하고, 그에 부합하는 IR 활동으로 거시적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다는 평가다.

아울러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국내 연구기관에 대한 방문 기회를 적극 제공해 사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신제품 생산 과정 등 현장 체험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밖에 회사가 능동적으로 국내 기관 투자자들을 먼저 방문해 정보 교류 및 신뢰 관계 구축의 자리를 마련한다는 점도 농우바이오만의 차별화한 강점이다. 이를 바탕으로 농우바이오는 분기 실적에 관한 자료를 기관투자자들과 정기적으로 공유해 회사의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적시 IR 기능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TOP